百聞 不如一打 [백문이 불여일타]

백번 묻는것 보다 한번 쳐보는게 낫다

기타 유용한 정보

2020-10-26 [핵심 용어 정리]

qbj700 2020. 10. 26. 11:04

 - 어셈블리 언어(어셈블러) : 기계어와 일대일 대응이 가능한 컴퓨터 프로그래밍의 저급언어


 - 모듈화 : 거대한 문제를 작은 조각의 문제로 나누어 다루기 쉽도록 하는 과정
    - 예를들어 큰 문제를 해결하는 긴 소스가 있다면, 한가지 일을 하는 소스들(모듈) 끼리 나누는 것


 - 객체화 : java 에서 new class();를 해야 클래스가 하드디스크에서 메인메모리에 올라간다.
    - 이것을 객체화 라고 하고, 객체화를 해야 해당하는 클래스 내에 있는 변수나 메서드를 사용할 수 있다.
    - 메모리에 올라간 클래스를 '객체' 라고 한다.


 - C언어 : 메모리 관리 필요 (가비지 컬렉터 X)


 - 객체지향 언어 :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개의 독립된 단위,

   즉 "객체"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

 

 - 객체와 클래스

 

왼쪽 강아지 3마리 는 각각의 객체 / 중앙 공통적인 속성은 클래스

.


 - C++ : C언어 + 메모리 관리 기능 추가


 - java, C# : 객체지향언어


 - 가비지 컬렉터 :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

반응형

'기타 유용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O와 DTO란?  (0) 2020.11.02
dto란 무엇인가?  (0) 2020.10.29
repl.it 단축키 정리  (0) 2020.10.27
2020-10-26 "지역변수와 인스턴스 변수"  (0) 2020.10.26
IP와 도메인 [3조 발표자료]  (0) 2020.10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