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어셈블리 언어(어셈블러) : 기계어와 일대일 대응이 가능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저급언어
- 모듈화 : 거대한 문제를 작은 조각의 문제로 나누어 다루기 쉽도록 하는 과정
- 예를들어 큰 문제를 해결하는 긴 소스가 있다면, 한가지 일을 하는 소스들(모듈) 끼리 나누는 것
- 객체화 : java 에서 new class();를 해야 클래스가 하드디스크에서 메인메모리에 올라간다.
- 이것을 객체화 라고 하고, 객체화를 해야 해당하는 클래스 내에 있는 변수나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.
- 메모리에 올라간 클래스를 '객체' 라고 한다.
- C언어 : 메모리 관리 필요 (가비지 컬렉터 X)
- 객체지향 언어 :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개의 독립된 단위,
즉 "객체"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
- 객체와 클래스
.
- C++ : C언어 + 메모리 관리 기능 추가
- java, C# : 객체지향언어
- 가비지 컬렉터 :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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